장외주식 거래방법 3가지 : 비상장주식
본문 바로가기
주식

장외주식 거래방법 3가지 : 비상장주식

by ♥︎♡ 2021. 3. 22.

신규 상장 주식과 함께 비상장주식인 장외주식 거래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비상장주식이라고도 불리는 장외주식 거래방법의 대표적인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장외주식이란?

    장외주식은 코스닥, 코스피 등 증권 시장에 아직 아직 상장되지 않은 주식을 말합니다.

    이 중에서는 아직 상장요건이 되지 않아 상장을 못한 기업도 있지만, 일부러 상장하지 않는 기업도 있을 수 있습니다.

     

    장외주식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려면 자본근 30억 이상에 시가총액 100억 이상 이어야 하니(벤처 및 기술 성장 기업 제외) 상장이 말처럼 쉬운 것은 아니죠.

    장외주식 거래방법 3가지장외주식 거래방법 3가지

     

    상장 기업의 경우 DART를 통해 기업 정보를 공시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장외주식의 경우 정보 공시의 의무가 없기 때문에 제대로 된 기업 정보를 얻는 것이 가장 큰 어려움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장외주식을 찾는 이유는 우량한 기업, 미래가 기대되는 기업의 주식을 미리 매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 큰 수익을 누릴 수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장외주식 거래방법

    K-OTC

    장외주식을 가장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은 K-OTC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K-OTC는 금융투자협회에서 운영하는 장외주식 거래 시장인데요, 금융투자협회라는 공기업에서 운영하는 곳이니만큼 사설 중계와는 달리 중계 과정의 리스크는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장외주식 거래방법 3가지

     

    K-OTC의 유일한 단점은 장외주식 종목수와 발행주식수가 적다는 것입니다.

    금융투자협회에서 운영하는 거래 시장이 있음에도 장외주식 거래의 30배 이상이 기타 사설 중계를 통해 거래된다고 하니 이로 인한 한계가 여실히 드러나는 부분입니다.

    장외주식 거래방법 3가지

     

    그럼에도 '안전하게 장외 주식을 거래하고 싶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K-OTC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K-OTC 홈페이지는 아래에 남겨두었으니 참고하세요.

    K-OTC 바로가기

     

    증권플러스 비상장

    두 번째 장외주식 거래 방법은 '증권플러스 비장상'이라는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는 삼성증권과 두나무라는 곳에서 만든 장외주식 거래 플랫폼이라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K-OTC와는 다르게 종목수와 주식수가 많고, 사용자 및 거래도 활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외주식 거래방법 3가지장외주식 거래방법 3가지

     

    또한, 삼성증권 안전거래를 통해 이체할 수 있기 때문에 허위매물이나 결제 불이행 같은 불미스러운 일을 겪을 확률도 매우 낮습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외주식 거래방법 3가지

    구글 플레스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장외주식거래 사이트

    마지막 장외주식 거래방법은 일반 장외주식 거래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38커뮤니케이션이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사설 사이트라고도 분류됩니다.

     

    거래량이나 방법이 매우 활발하다는 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런 일반 장외주식 거래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장외주식 거래방법 3가지

     

    하지만 일반 장외주식 거래 사이트는 매수, 매도자가 1:1로 주식을 사고 판다는 점이 특징인데, 경험이 있는 분들이 아니라면 거래가 쉽지 않습니다. 매매 페이지로 들어가면 아래와 가같이 매매, 매수 목록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거래를 해야 합니다.

    장외주식 거래방법 3가지

    증권사 HTS나 MTS만 이용하시던 대부분의 분들은 이런 거래 방법이 매우 낯설게 느껴지시겠죠?

     

    38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 바로가기

     

    끝으로

    여기까지 장외주식 거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수익률 측면에서는 장외주식 거래만한 게 없겠지만, 수익 하락 리스크는 물론 거래 리스크에 정보 획득의 어려움까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장외주식에 도전하실 분들은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 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미래에셋대우 보상 신청, 예외사항은? (feat. SK바이오사이언스)

    3월 19일 오전, 미래에셋대우 시스템 문제로 접속 장애가 발생하여 매매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았는데요. 하루 전 상장한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 주문량이 폭주하면서 발생한 일이라 합니다.

    allinsight.tistory.com

     

    주식 수수료 계산법 : 알고나 있자

    이 글에서는 알면 좋고 몰라고 별 문제는 없는 주식 수수료 계산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요즘 주식 수수료가 무료인 증권사가 많아 특히 신경 쓰지 않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래도 언제

    allinsight.tistory.com

    댓글